통합 검색어 입력폼

'겨울왕국' 안나공주와 '주토피아' 나무늘보의 공통점

조회수 2019. 11. 24. 16:1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배우 크리스틴 벨입니다. 2001년 영화 '푸티 탕'으로 데뷔한 뒤 많은 영화와 드라마 등에 출연했죠.
데뷔 후 여러 작품에 단발성으로 나오다 UPN 드라마 '베로니카 마스'(Veronica Mars) 시리즈에 출연합니다.
사설 탐정 베로니카 마스 역을 맡아 인기를 얻으며 널리 알려지게 되죠. 표정이 풍부하고 미묘한 표정을 잘 살린 연기력이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출처: 드라마 '라이프가드'
또한 폭을 넓혀 다양한 작품에도 출연했습니다.
키는 크지 않지만 비율이 좋아서 섹시미를 살린 화보 제의를 받기도 했죠. 유명 남성 잡지의 모델로 등장한 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크리스틴 벨을 세계적으로 널리 알린 것은 섹시한 이미지가 아닙니다.
음색이 예쁘고 발성이 좋은 그녀는 여러 애니메이션에서 성우 연기를 펼친 바 있습니다.

워낙 발음이 깔끔해서 영어공부 교재로도 쓰인다는 그녀의 작품들.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출처: Disney
가장 유명한 캐릭터는 단연 ‘겨울왕국’의 안나 공주입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에 최적화된 보석 같은 목소리와 탄탄한 연기력으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출처: Disney
언니 엘사를 구하려는 안나의 절박하고 애틋한 마음을 120% 녹여내며 ‘겨울왕국’ 신드롬의 주역이 되었죠.
'겨울왕국' 전후로도 크리스틴 벨은 여러 애니메이션에서 활동했습니다.
출처: 애니메이션 ‘심슨가족’
미국의 시트콤 애니메이션 ‘심슨가족’(The Simpsons)에서도 성우 연기를 했습니다. 시즌27의 에피소드 6에서 금수저 하퍼 잼보스키 역을 맡았죠.
출처: 영화 '고양이의 보은'
일본 애니메이션에도 참가한 적이 있습니다. 지브리 스튜디오가 제작한 ‘고양이의 보은’(2002)에서 주인공 하루의 단짝인 히로미 역을 맡았죠.
출처: 영화 '아스트로 보이 - 아톰의 귀환'
일본의 ‘우주소년 아톰’ 원작을 3D 애니로 제작한 ‘아스트로 보이 - 아톰의 귀환’(2009)의 영어 버전에도 참여했죠. 극 중 새로운 등장인물인 코라 역을 담당했습니다.
출처: 영화 'Teen Titans Go! To the Movies'
‘겨울왕국’의 대성공 이후인 2018년에는 '틴 타이탄 고! 투 더 무비'(Teen Titans Go! To the Movies)에서 영화 제작자 제이드 윌슨 역에 발탁됐습니다.
출처: Disney
같은 해 개봉한 ‘주먹왕 랄프 2: 인터넷 속으로’에서도 그녀의 목소리가 깜짝 등장합니다.
익숙한 캐릭터들이 보입니다. 역대 디즈니 공주들이 총출동하는 장면이거든요.
출처: Disney
2016년 개봉해 국내에서 47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주토피아’.
여기서도 크리스틴 벨이 성우로 출연했는데 맡은 캐릭터가 의외입니다.
바로 나무늘보 '프리실라' 역으로 소화한 것이죠. 극중 느린 일처리로 주인공의 복장을 터지게 한 나무늘보 캐릭터 '플래시'의 동료입니다.
출처: NBC ‘엘렌 드제너러스 쇼’
실제로 크리스틴 벨은 나무늘보를 좋아하는 걸로 유명하죠. 미국 NBC의 토크쇼 ‘엘렌 드제너러스 쇼’에 출연했을 때 남편이 깜짝 생일선물로 나무늘보를 데려와서 펑펑 울었다는 이야기도 했습니다. 생일날 저녁에 나무늘보와 3시간 동안 만났다고 하네요.
방송을 본 주토피아 제작진이 크리스틴 벨에게 나무늘보 역할로 카메오 제안을 했습니다. 그녀는 주저하지 않고 단 3분 만에 “Yes”라고 대답했다네요.
출처: ‘겨울왕국'의 크리스틴 벨이 뇌종양 소녀에게 보낸 음성메시지
또 다른 일화도 있습니다. 그녀는 현실에서 공주 역할을 한 적이 있죠. 2015년 뇌종양 진단을 받은 6살 소녀에게 용기를 주고자, 자신이 연기한 ‘안나 공주’의 목소리로 음성 메시지를 보냈거든요.
출처: Disney
따뜻하고 다재다능한 배우인 크리스틴 벨은 ‘겨울왕국 2’에서 다시 아렌델 왕국의 안나 공주 역할로 돌아왔습니다.
출처: Disney
이번 작품에서는 숨겨진 과거의 비밀과 새로운 운명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엘사와 안나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전작에 이어 안나 공주 역을 맡은 크리스틴 벨에게 쏟아지는 관심도 무척 높습니다.
벌써부터 흥행몰이 중인 '겨울왕국 2'. 더욱 성숙해진 안나를 연기한 크리스틴 벨의 매력에도 푹 빠질 것 같네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