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GOUT Beauty] 허경민 & 김윤식 & 김민혁

조회수 2020. 6. 24. 12: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제는 남자도 관리하는 시대! 바야흐로 ‘맨즈뷰티 전성시대’가 도래한 지금, 프로 야구 선수들은 어디까지 관리하고 있을까? 매일 야외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운동하지만 뜨거운 햇볕도, 건조한 모래바람도, 살을 에는 추위도 그들의 승부욕을 막을 순 없다. 하지만 자외선과 미세먼지에 자극받은 피부는 누가 책임지나? 더는 그냥 두고 볼 수 없는 법. 이에 남성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엠엘비 그루가 선수들의 뷰티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나섰다.


상담 엠엘비 코스메틱 뷰티 컨설팅팀 에디터 소경화 사진 MLB코스메틱, 리얼베리어, 브리올옴므, CNP

두산 베어스 허경민 “예민한 피부, 이젠 지긋지긋해요”

어릴 때부터 원체 피부가 좋지 않아 고민이 많았어요. 늘 여드름을 달고 살았는데 30대가 돼도 나아지지 않더라고요. 이제는 저랑 같이 살아가는 친구라고 생각이 들 정도예요. 나름 조심하고 관리한다고 하는데 왜 이렇게 피부가 예민한지 모르겠어요. 정확한 답을 모르니까 지금 쓰고 있는 게 나에게 맞는 건지, 어떤 게 가장 필요한지도 갈피를 못 잡겠고요. 그래도 결혼 후에는 아내가 여러모로 관리해줘서 신경을 덜 쓰고 있어요. 평소 피부가 건조한 편인데 팩도 해주고 인터넷에서 좋은 화장품도 찾아봐 주고요.


@mlb_cosmetics TIP

허경민 선수가 고민하는 피부 건조함과 트러블은 주기적인 각질 제거와 수분 밸런스 케어로 충분히 해결할 수 있어요. 여드름 치료 연고의 메커니즘이 각질을 탈락시켜 피부 턴 오버 주기를 빠르게 변화시키는 거기 때문에 각질 제거 기능을 가진 토너와 스팟 코렉터, 클렌저 제품을 사용하면 자극 없이 관리가 가능해요.


각질 제거 및 피지 용해 성분인 BHA는 모낭 속 각질을 녹이고, AHA는 면포 위 각질을 깎아주는 역할을 하는데 고함량보다는 저함량 제품을 선택해 꾸준히 관리하는 게 좋아요. 단 각질 제거 기능을 가진 클렌저의 경우 미세 플라스틱이 함유돼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성분을 잘 확인해야 해요.


수분 밸런스는 트러블 진정 성분이 있는 보습제를 발라 수분을 채우는 게 먼저예요. 또 운동이나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쉽게 건조해지지 않을 거예요. 여러 단계의 클렌징은 피부에 자극이 되니 심플 클렌징 기능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도 대안이겠죠?


추천 제품

리얼베리어 컨트롤-T 클렌징폼: 지성 및 트러블 피부의 보습과 피지 관리에 도움을 주는 약산성 클렌저


MLB코스메틱 그루 워터리 선 젤: 아쿠아 성분 60%를 함유한 남성 전용 자외선 차단제로 심플 클렌징이 가능한 제품

LG 트윈스 김윤식 “좋은 걸 발라도 좋아지지 않아요”

안 그래도 요즘 제일 많이 하는 게 피부 고민이에요. 좋은 거라면 무조건 열심히 바르는데 왜 좋아질 기미가 안 보일까요? 피부에 안 좋은 음식도 다 끊고 화장품도 여러 개 도전해본 후 저한테 맞는 것만 쓰는데 고작 유지만 되는 정도예요. 피부과에 가도 ‘이건 아닌 것 같다’라고만 하지 정확한 답을 주지 않고요. 특히 턱에 나는 여드름과 코 양옆의 블랙헤드가 제일 스트레스예요. 점점 심해지고 있는데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요?


@mlb_cosmetics TIP

여드름의 원인으로는 불규칙한 생활 습관, 음주, 흡연, 스트레스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 환경적인 요인인 미세먼지와 자외선 등이 있는데 혹시 생활 습관을 바꿨는데도 완화되지 않은 걸까요?


남자들의 턱 여드름은 보통 면도 시 피부 자극과 상처로 인한 염증 때문인데요. 면도 전 피부를 따뜻한 물로 적셔 촉촉하게 해준 뒤 면도 크림을 사용해 마찰 자극을 줄이면 트러블을 줄일 수 있어요.


코와 주변의 블랙헤드는 떼어내는 코팩을 자주 사용하면 모공이 넓어질 수 있어 천연 호호바 오일이나 식물성 오일을 발라 손가락으로 롤링해 녹여내는 방법을 추천할게요. 매일 오일로 녹여내는 게 귀찮다면 오일 클렌저를 이용하는 것도 좋으나 이 경우 물 없이 롤링 후 물을 묻혀 다시 롤링해주는 유화 과정을 거쳐야 잔여 오일이 남지 않으므로 꼭 기억하세요!


추천 제품

MLB코스메틱 그루 올인원 클렌징폼: 쉐이빙 크림 겸용 올인원 클렌징폼으로 17종 복합 아미노산 보습 특허 성분과 천연 유래 세정 성분이 모공 관리와 영양 및 보습까지 케어


브리올옴므 브라이트닝 클렌징 오일: 피지 및 블랙헤드 제거에 도움을 주는 남성용 오일 클렌저

KT 위즈 김민혁 “가끔 나는 트러블이 고민이에요”

저는 피부 관리에 전혀 관심이 없어요. 기껏해야 로션만 챙겨 바르는 정도인데 그마저도 구단에서 나눠주는 걸 사용해요. 피부 타입도 잘 모르고요. TV로 보시는 분들은 제 피부가 뽀얗다고 하는데 사실 그건 선크림을 많이 발라서 그렇게 보이는 거고 실제로는 되게 안 좋아요. 평소 피부 고민이 있다면 트러블이 몇 개 나는 건데 크게 신경 쓰이진 않아서 그냥 내버려 두는 편이에요.


@mlb_cosmetics TIP 

김민혁 선수는 평소 자외선 차단제를 챙겨 바르는 좋은 습관을 갖고 있어 그런지 피부 톤이 맑아 보이네요. 간간이 생기는 트러블은 자외선 차단제가 피부에 남아있는 경우가 아닐까 싶어요. 땀을 비롯해 외부 오염과 섞여 피부 자극의 원인이 될 수 있거든요.


혹시 일과 후 세안 시 2차 클렌징을 하고 있나요? 자외선 차단제는 성분 특성상 1차 세안만으로 깨끗이 지워지지 않아 오일 클렌징과 클렌징폼을 사용해 2차 세안을 하는 게 좋아요. 2차 세안이 번거롭다면 심플 클렌징이 가능한 선크림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트러블은 클렌징과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한 방지도 중요하지만, 사후 관리도 중요해요. 스팟 패치는 땀, 먼지로부터 자극을 덜 받아 피부 보호에 제격이니 기회가 되면 사용해보길 추천할게요.


추천 제품

CNP 안티블레미쉬 스팟 패치 더블 세트: 투습 및 방수 가능 재질의 스팟 패치로 살리실산과 티트리 오일이 트러블 진정에 도움


MLB코스메틱 디펜스 선 플루이드: 미백/주름/자외선 차단 3중 기능을 갖춘 심플 클렌징이 가능한 선 케어 제품


위 기사는 더그아웃 매거진 2020년 110호(6월 호)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www.dugoutmz.com

페이스북 www.facebook.com/DUGOUTMAGAZINE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dugout_mz

트위터 www.twitter.com/dugoutmagazine

유튜브 www.youtube.com/c/DUGOUT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