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코로나가 괜찮아지면 가고 싶은 아시아의 독특하고 유명한 축제들은?

조회수 2020. 5. 25. 07: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해외여행이 사실상 다 멈춘 지금! 특히 관광산업의 비중이 큰 국가들은 매우 힘들다고 하는데요.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지금은 못 가지만 얼른 회복되길 바라면서 준비해봤습니다.


일반적이지 않은 기괴하기도 하고 독특하기도 한 아시아 지역의 축제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발리, 오메드 오메단
Omed- Omedan, Bali

출처: ⓒ Rove.me
출처: ⓒ Pinterest

발리는 풍부한 문화와 전통을 잘 보존하기로 유명합니다. 그중에서도 독특한 문화가 남아있는데 발리 키스축제라고도 불리우는 오메드 오메단 축제 입니다. 오메드 오메단 행사는 발리의 명절과도 같은 녀피 혹은 녜삐 데이 축제 다음날 열립니다. 침묵으로 힌두력 한해를 시작하는 녜삐 데이 다음날 열리는 오메드 오메단은 17세에서 30세 사이의 남녀가 2개의 대규모 그룹으로 나뉘는데요. 군중들이 노래와 함께 물을 뿌릴때 남녀가 함께 키스와 포옹을 하게 됩니다. 암묵적으로 사랑을 찾기 위해 참가하는 축제이기도 합니다.


인도 홀리축제
Holi, India

출처: ⓒ Wikimedia Narender9
출처: ⓒ Wikimedia Skrrrrrtq

홀리는 인도의 대규모 축제입니다. 힌두교의 달력인 힌두력에서 한해의 마지막을 알리는 날로 새로운 봄의 시작을 알리는 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3월경이며 가끔씩 2월 하순에 열리기도 합니다. 힌두교의 종파마다 다르지만 보통 1~2주 정도 축제를 즐기는 분위기며 힌두교 축제지만 종교적 의미를 떠나 인도의 국민적 명절과도 같습니다. 특히 다양한 컬러의 색의 가루와 물감 등을 서로 뿌리고 묻히는 것으로 유명한데 덕분에 전 세계적으로도 많은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축제이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컬러런과 같은 마라톤 행사에서도 볼 수 있는 모습이지만 역시 오리지널의 규모와 멋은 다른 듯 합니다.


태국 송크란 축제
Songkran Festival, Thailand

출처: ⓒ Eleven Media

우리나라에서도 제법 많이 방문하는 축제가 바로 태국의 송크란 축제입니다. 태국에서 전통 새해가 시작되는 것을 기념하여 열리는 가장 규모가 큰 축제입니다. 4월 중순에 열리며 불교의 나라답게 사원의 불상에 기도도 올리는 등 종교의식이 진행됩니다. 무엇보다도 송크란이 유명한 이유는 바로 물싸움으로 알려진 물축제 덕분인데요. 축제 기간 내내 현지인 관광객 모두 구분없이 물싸움을 펼치기로 유명합니다. 물총, 양동이 등 도구까지 사용하면서 즐기다보니 모두 젖을 걸 각오하고 가셔야합니다. 무더위도 날리고 새해의 운도 비는 송크란 기간에는 호텔예약하기가 어려우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미리미리 계획해보시길 바랍니다.


푸켓 채식축제
Vegetarian Festival, Phucket

출처: ⓒ phuketvegetarian

푸켓 채식축제는 낀제 라고 불리우기도 하는 축제로 초식 이미지와 다르게 조금은 무서운 의식들이 많이 행해지는 축제입니다. 9일 동안 마음을 정화하기 위해 엄격하게 채식을 지키는데 이때 관광객들도 함께 채식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축제 기간에는 육류나 생선소스, 계란과 유제품도 사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의식들은 불 속을 걷고 칼, 꼬치, 등을 이용해 자신의 뺨을 뚫어서 피를 흘리는 모습을 보기이기도해서 흔히 상상하는 즐거운 분위기의 축제와는 전혀 다른 느낌입니다. 조금은 무서운 의식 그리고 축제 기간동안 육류 섭취가 불가하기 때문에 이름만 듣고 방문했다가는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대만 핑시 천등축제
PINGXI SKY LANTERN FESTIVAL, Taiwan

출처: ⓒ taiwan.net

대만 가면 천등체험 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아예 축제로도 즐길 수 있는! 대만 핑시 천등축제입니다.음력설인 2월 2~3째주에 주로 열리는 축제로 주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축제입니다. 많이들 아시는 것처럼 천등에 소원을 적고 하늘로 띄워보내는데 여러번 나뉘어서 총 1천여개에 가까운 천등을 하늘로 날려보냅니다. 사람이 많이 몰리지만 설연휴에 대만여행을 가신다면 한번쯤 일정에 맞춰서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색적인 축제들을 알아봤습니다. 화려하고 컬러풀한 인도 홀리부터 신나는 물놀이 송크란, 이름과는 다르게 조금은 거친 채식축제, 사랑이 싹트는 키스축제, 그리고 아름다운 밤의 풍경과 소원을 비는 천등축제까지 다양한 축제들을 알아봤는데요.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위에 내용 참고하셔서 여행을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글 / 트래블클립

콘텐츠 관련 문의 : jjurotrip@naver.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