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 본문
안녕하세요, 다음뉴스입니다.
다음뉴스는 오는 4월 10일 진행되는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이하 총선)를 앞두고, 유권자에게 수준 높고 정확한 총선 관련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 특집 페이지'를 오픈했습니다.
이번 총선을 맞이해 각 언론사는 더욱 알찬 선거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인터랙티브 페이지, 데이터 분석 페이지 등 특집 콘텐츠를 마련했습니다. 다음뉴스는 언론사가 제작한 수준 높은 총선 관련 특집 페이지가 이용자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별도의 코너를 마련해 제공합니다.
모든 언론사의 특집 페이지는 외부 링크로 제공하며, 특집 페이지 오픈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높은 품질의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뉴스' 탭에선 유권자들이 지역 밀착형 총선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역 언론사의 기사를 제공합니다. 30여 개 지역 언론사가 지역 현안을 깊이 있게 조명한 총선 기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유권자의 현명한 선택을 돕고자, 언론사의 총선 심층기획기사부터 주제별 공약·정책, 민심·현장, 팩트체크 등 다양하고 심도 있는 총선 기사를 제공합니다.
'여론조사' 탭에선, 각 언론사가 자체적으로 진행한 여론조사를 우선적으로 노출해 유권자들이 여론조사 원본기사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했습니다.
뉴스 탭과 여론조사 탭의 기사는 모두 최신순으로 제공합니다.
총선 특집 페이지는 사전투표일인 5일(금)부터 선거일까지, 실시간 정보 중심 페이지로 변화합니다. 투표율과 개표율, 후보별 득표현황, 정당별 당선자 추이 등 총선과 관련한 실시간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254석에 이르는 지역구와 수십 개에 이르는 정당별 후보 및 당선자를 다양한 그래픽을 통해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딥페이크 등 최신 기술을 악용한 허위정보·불공정한 선거 보도 등을 막고자 총선 특집페이지 곳곳에 <허위사실 및 비방 게시물 신고, 오보 및 권리침해 신고, 불공정 기사 모음, 정정·반론·추후 보도 기사> 배너를 게시하는 등 공정한 선거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음뉴스는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가 마무리되는 시점까지 유권자에게 꼭 필요한 뉴스와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