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 본문

다음스포츠 공지사항

스포츠 뉴스 댓글 서비스 잠정 중단 안내

96,88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카카오 입니다.


카카오가 스포츠뉴스의 댓글 서비스를 잠정 중단합니다.

카카오는 지난해 10월, 업계 최초로 연예뉴스 댓글과 인물 관련 검색어를 잠정 폐지한 것을 시작으로 악성 댓글 제재 강화, 댓글 영역 노출 설정 등 개인의 인격과 명예,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조치와 노력을 해오고 있습니다. 스포츠뉴스 댓글 잠정 중단 역시 이러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건강한 소통과 공론을 위한 장을 마련한다는 댓글 서비스 본연의 취지와는 달리, 스포츠뉴스 댓글에서는 특정 선수나 팀, 지역을 비하하고 명예를 훼손하는 악성 댓글이 지속적으로 발생해왔고 카카오는 이에 대한 조치를 고민해왔습니다. 카카오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그간의 고민과 준비를 바탕으로 오늘부터 스포츠뉴스댓글을 잠정 중단합니다. 스포츠뉴스 댓글을 중단하는 동안 댓글 서비스 본연의 목적을 다하기 위한 다양한 조치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2017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욕설/비속어 치환 기능과 AI 기반의 악성 댓글 필터링 기술을 고도화함과 동시에, 추천댓글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악성댓글 이용자에 대한 신고・제재 시스템을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 카카오는 지난해 적용한 댓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카카오 미디어 자문위원회와 서비스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인권위원회/한국언론법학회와 진행중인 온라인 혐오 표현 연구를 기반으로, 악성 댓글을 정밀 분석하고 차단하기 위한 현실적인 대안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카카오는 댓글 서비스를 자유롭게 소통하고 누군가를 응원하며, 누구도 상처받지 않는 공간으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서비스는 이용자들의 참여로 만들어지는 공간인 만큼, 선한 이용자들의 참여와 영향력을 확산시켜 건강한 온라인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습니다.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다음스포츠 공지사항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