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구강성교할 때도 콘돔을 써야 한다?

조회수 2020. 10. 18. 11: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sponsored by HIV 인식 개선 및 건강한 성인식 확산 캠페인


성병 예방을 위해 콘돔을 자른다...???

오늘은 성병에 대한 흔한 편견들, 그리고 놀라운 사실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 번의 성관계로도 성병이 걸릴 수 있다고?


감염내과 전문의에게 정답을 물어봤습니다!


하지만 당연히 파트너가 여럿인 사람이 그만큼 확률적으로 더 위험한 것이고, 성생활이 활발한 사람이 성 매개 감염에 노출될 위험이 높은 건 사실이라고 해요!

구강성교는 성병에 걸리지 않는다?


항문 점막, 질 점막, 구강 점막 같은 곳들이 바로 미생물이 침입하기 매우 좋은 조건을 가진 곳들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이 구강을 통해 감염이 되면 또 다른 사람의 신체가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당연히 구강성교를 통해서도 성병에 걸릴 수 있다고 해요!

구강성교를 할 때 성병을 예방하는 방법이 '콘돔'을 두는 거라니??!!?? 이게 도대체 무슨 말일까요?

구강성교할 때도 콘돔을 써야 한다고?


아까 보셨던 이 사진이 바로 구강성교할 때 콘돔을 활용하는 방법이라고 해요 👀


그런데 사실 구강성교 시 사용하는 성병예방 제품은 따로 있다고 합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구강 점막을 통해서도 성병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구강 성교를 할 때도 콘돔은 필수! '노콘노섹', '콘돔이 없으면 섹스도 없다'라는 말에서의 섹스에는 구강 성교도 포함되는 것이었던 것이죠.

콘돔 말고 다른 성병 예방법이 있을까?


이에 해당하는 것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콘돔을 사용하는 것! 다른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바로 여성의 자궁경부암을 일으키는 인유두종 바이러스(HDV)의 경우 백신 예방접종으로 도울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대표적인 예가 HIV라고 합니다. 흔히 HIV 감염인이면 모두 에이즈에 걸린다는 오해 때문에 HIV에 대해 두려워하는 사람들이 많죠. 그런데 약 때문에 HIV 감염인이 사실상 가장 안전하다고 말 하기도 한다는데...

HIV 감염인이 사실 가장 안전하다?


그러니까 HIV 감염인이 약을 통해 바이러스 치료를 적극적으로 하면 타인의 전파 가능성을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우리가 HIV 감염인을 두려워하거나, 낙인찍거나, 차별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겠죠.


편견없이, 차별없이 성병에 대해 잘 알고 잘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오늘 배운 여러가지 사실들 잘 기억해서 우리 모두 건강한 성생활 하자구요!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맨 위에 영상👆이 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