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홈쇼핑 PD 아내의 취향으로 재탄생한 신축 신혼집

조회수 2020. 8. 21. 0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저희는 결혼과 동시에 신축 아파트에 입주하게 된 8개월 차 신혼부부입니다.

저는 최신 트렌드에 민감한 홈쇼핑 PD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어요. 직업이 이렇다 보니 자연스레 리빙, 인테리어 잡지를 많이 챙겨 보거나 모바일로 온라인 집들이 사례들도 많이 찾아본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저희 부부만의 취향이 가득한 신혼집을 꾸며보았어요.
(시공전)

저희 신혼집은 방 3개 25평의 신축 아파트에요. 처음 집을 방문했을 때 거실 아트월이 생각했던 깔끔한 디자인이 아니었고 조금 어두운 색상이라 집이 조금 좁게 느껴지더라고요. 사실 기존 아트월이 천연 대리석이기도 하고, '신축인데 리모델링을 하는 게 맞을까?'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밝고 깨끗한 느낌을 좋아하기도 하고 신축 아파트만의 비슷한 느낌이 싫어서 리모델링을 진행하게 되었어요.
(시공 후)

제가 원했던 화이트 인테리어를 위해 거실의 아트월과 복도 쪽 벽면은 LG지인의 이스톤 비아테라의 제품 중 화이트 계열의 만달레이 베이를 골라서 시공했어요. 밝은 화이트 바탕에 우아한 회색 마블 무늬가 선명해서 기존의 천연 대리석보다도 오히려 더 고급스러워 보이더라고요. 그리고 그에 맞게 창틀과 문 모두를 화이트 시트지로 부분 시공했어요.
또 전에 시공되었던 천연 대리석은 스크래치가 너무 심했기 때문에 이번에 리모델링할 때는 내구성에 더 초점을 맞췄던 것 같아요. LG지인 비아테라의 경우에는 천연 석영을 90% 이상 함유하고 있어서 강도가 다이아몬드 원석에 버금갈 정도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지금까지도 표면 스크래치 하나 없이 아주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답니다.
첫 신혼집을 꾸미는 거다 보니 처음에는 하고 싶고 사고 싶은게 너무 많더라고요. 하지만 미니멀 라이프를 지향하려 하는 저희이다보니, 가구나 소품은 최소한으로 두었어요.
특히 거실 같은 경우에는 더 미니멀하게 꾸미려고 노력했어요. 저희 부부가 워낙 거실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기도 하고, 대화하는 걸 좋아해서 휴게실 같은 분위기로 만들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보통 소파 맞은편에 두는 TV도 설치하지 않았고, 시공한 벽면을 그대로 노출해두었어요. 사실 이번에 시공한 인조대리석의 패턴, 그리고 자연스러운 광택이 너무 예뻐서 가구를 안 두어도 충분하더라고요.
소파의 컬러 같은 경우는 아트월의 컬러와 화이트 인테리어에 어울리게끔 베이지 톤으로 결정했고요. 색상뿐 아니라 소재, 높이까지 저희에게 맞춰서 제작한 터라 지금까지도 만족도가 아주 높답니다 :)
이렇게 거실 인테리어에 저희 부부의 취향이 잘 반영되다보니, 퇴근 후에 남편과 티타임을 가지는 시간이 더 즐거워졌어요. 물론, 맛있는 디저트와 커피가 함께라서 더욱 더 좋은 거일 수 있지만요 :)
이곳 역시 거실 벽면처럼 LG지인 비아테라로 시공했는데요. 같은 제품으로 시공을 하고 나니 통일감이 있어서 공간이 훨씬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더라고요.

또 아트월이 결혼식장의 벽면같이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어서 저희 웨딩사진을 걸어두어도 어색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저희 집 포인트월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답니다.

홈쇼핑 PD아내가 꾸민

다른 공간도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