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가을에는 레드벨벳 아이린, 조이처럼 '소녀감성' 리본 헤어로 분위기 있게

조회수 2020. 9. 18. 15:2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헤어전문매거진 그라피

리본은 헤어, 패션 어디에 쓰이든 그 자체만으로도 여성스러움 더하는 강력한 힘이 있다. 아무리 소년 같은 보브 커트도 리본을 살짝 얹히면 순수한 소녀 같은 느낌을 준다.

포니테일, 반묶음, 머리띠 등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리본은 소재에 따라 전달되는 느낌도 제각각이다. 새틴, 실크 등 광택이 도는 소재나 폭이 넓고 빳빳한 소재부터 마치 선물 포장에 쓰이는 공단까지 헤어스타일과 의상에 맞춰 리본을 선별해 머리에 질끈 감아주면 된다. 

출처: 조이 인스타그램

레드벨벳 조이는 최근 보아의 '밀키웨이'를 리메이크한 음원을 발표하면서 머리를 양갈래 묶어 리본으로 장식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잔잔한 무드의 노래에 맞춰 여성스럽고 모던한 레이스 원피스에 반듯하게 머리를 양 갈래로 묶고 광택이 없는 검은색 리본을 더해 단아하고 세련된 느낌이 배가 되었다. 양 갈래로 묶은 뒷모습은 빈틈없이 깔끔하고 앞은 잔머리를 조금 내려 여성스러움을 부각시켰다.

출처: 아이린 인스타그램

레드벨벳 아이린도 인스타그램을 통해 리본 헤어스타일을 선보였다. 긴 머리를 반 묶음하거나 시원하게 올려 빨간색 리본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그녀처럼 눈을 가리는 시스루뱅과 무심하게 튀어나온 잔머리를 더한다면 더욱 어려보이는 느낌을 줄 것이다.

이렇게 리본을 이용한 헤어 스타일은 머리를 단단하게 고정할 뿐 아니라 느슨하게 묶거나 모발을 꽈배기처럼 틀어 연출해도 색다른 느낌을 준다.

리본의 소재도 무궁무진하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끈 형태의 리본도 좋지만 스카프를 사용해도 좋다. 귀여운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원색의 스카프를 사용한다. 정사각형이 아닌 직사각형으로 긴 스카프를 선택해 리본을 묶어주되 힘 없는 재질의 스카프를 사용할 경우 리본 모양이 흐트러질 수 있으니 재질도 고려한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헤어전문매거진 월간 그라피

(제보/문의 02-514-3438)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