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태 추석 선물을 결정하지 못한 이들을 위한 제안

조회수 2020. 9. 29. 10:5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헤어전문매거진

추석 선물 고민 이제 그만!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코로나19 때문에 예년의 명절 분위기를 낼 순 없지만 어쨌든 추석은 추석이다. 찾아뵐 수 없고, 만날 수 없기에 고마운 마음, 보고픈 마음을 선물로 대신하는 이들이 많다. 당장 모레(9월 30일)부터 연휴가 시작되고 택배 접수마저 대부분 마감된 만큼, 이제 선물을 준비하기엔 뒤늦은 감이 있다. 그러나 찾으면 길이 있는 법. 구매 즉시 선물을 보내주는 서비스를 이용해도 되고 앞으로 꼬박꼬박 선물을 챙겨주는 셈인 정기구독권을 선물하는 방법도 있다. 늦은 만큼 보다 오래 기억에 남는 선물을 원한다면 한정판 제품을 눈여겨 볼 법하다.

구매 즉시 배송해 드립니다


연휴가 시작되기 전 급히 추석 선물을 보내야 할 상황이라면 CJ올리브영의 ‘오늘드림’ 서비스를 이용해볼 만하다. 추석 연휴 전날인 29일 오후 8시 이전까지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을 통해 ‘오늘드림’ 상품을 구매하면 서비스 가능 지역에 한해 3시간 내 해당 상품을 전해준다.


택배 접수도 마감된 상황에서 급히 선물을 준비해야 하거나, 매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상황에 있는 이들을 위해 연휴 직전까지 빠르게 선물을 전달할 수 있는 서비스를 기획했다는 설명.

배송 및 주문 시간은 옵션마다 다르다. 오후 3~4시 사이 배송하는 ‘쓰리포(3!4!) 배송’은 오후 12시 59분까지, 3시간 내 즉시 배송하는 ‘빠름 배송’과 밤 10~12시 사이 배송하는 ‘미드나잇 배송’은 오후 7시 59분까지 주문 접수를 받는다. 연휴 중 중단되는 서비스는 오는 10월 2일 오후 8시부터 재개된다.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주소 없이 휴대폰 번호만으로도 간단히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선물을 주는 이가 결제 시 '오늘드림으로 보내기'를 선택하거나, 받는 사람이 주소지를 입력한 후 배송 옵션을 '오늘드림'으로 지정하면 된다. 이때 구매액은 3만원 이상이어야 하며 지역에 따라 일반 배송만 적용될 수 있다.


이와 함께 올리브영은 오는 30일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실속 구성과 가격의 추석 선물을 선보이는 프로모션을 갖는다. 인기 선물 아이템인 기초화장품부터 건강기능식품, 헤어·바디용품 세트 등을 다양하게 준비했고 온라인몰에서는 29일까지 추석 선물 기획전 상품을 3만원 이상 ‘오늘드림’으로 구매하면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CJ올리브영은 내일(29일) 오후 8시까지 온라인 및 모바일 구매 화장품·건강식품 등을 원하는 곳으로 3시간 내 전달해주는 '오늘드림' 서비스를 실시한다.
매주·매달 주기적으로 보내드립니다
다양한 제품에 걸쳐 정기 구독 서비스가 나오면서 비대면 트렌드에 맞는 선물로 인기다. 위에서부터 '비타브리드C¹²헤어 토닉 세트[프로페셔널] 정기 배송 서비스', '필리 1:1 맞춤 영양제 정기구독 서비스', '신세계백화점 과일 정기 배송 서비스'

현대바이오사이언스의 ‘비타브리드C¹²헤어 토닉 세트[프로페셔널]’ 정기 배송 서비스는 점점 힘을 잃어가는 두피와 줄어드는 헤어 볼륨, 탈모 증상이 고민인 부모님이나 은사님을 위한 선물로 적합하다. 세트는 비타민C 파우더와 토닉으로 구성돼있다. 파우더를 토닉에 혼합한 뒤 두피에 뿌려 두피와 헤어를 동시에 관리하는 홈 케어 아이템으로 사용법이 쉽고 간단하다. 각 제품에는 손상되기 쉬운 비타민C를 안정화한 브랜드 독자 성분 ‘비타브리드CG’가 함유돼있다. 여기에 판테놀, 멘톨, 펩타이드 콤플렉스 등을 함께 배합해 두피를 진정시키고 보습력을 선사한다.

정기배송 서비스를 신청하면 매번 주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꾸준히 두피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원하는 주기에 맞춰 제품을 배송해 준다. 회사 측은 정기 배송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1회차에 한해 76%, 이후 매회 상시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부모님의 건강을 위한 선물을 찾고 있다면 1:1 맞춤 영양제 정기구독 서비스인 ‘필리’를 고려해볼 만하다. 필리는 건강·영양 관련 전문 지식과 IT 기술이 융합된 서비스로 3분 내외의 간단한 온라인 설문 결과에 따라 고객에게 필요한 영양 성분 및 맞춤 영양제를 전문가들이 만든 알고리즘을 통해 적절히 추천해 준다. 섭취 권장량에 맞춰 매월 정해진 날짜에 필요한 영양제를 보내주는 것은 물론 매일 알림과 건강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필리케어’를 통해 꾸준한 영양제 섭취와 건강 관리를 돕는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명절 선물세트 판매 기간 일정 횟수에 걸쳐 과일이나 꽃, 화분을 배송해 주는 정기 구독권을 추선 선물 아이템으로 선보여 눈길을 끈다. 과일 정기 배송 서비스 18만 원으로 앞으로 한 달 동안 매주 목요일마다 과일 바이어가 엄선한 제철 과일 3~5종을 집으로 보내준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및 강남점의 꽃 브랜드 ‘제인패커’ 매장에서 선보인 꽃·화분 정기 구독권은 가격은 50만원이다. 이 선물을 받은 이가 구독권의 일련번호와 받을 주소, 원하는 식물을 제인패커 매장에 알려주면 공기 정화 관엽식물, 생화, 난 식물 중 하나를 앞으로 3개월 간 매달 하나씩 배송해준다.
이번 추석에만 판매합니다
화장품 업계는 이번 추석에도 다양한 한정판 제품으로 선물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위에서부터 '키엘 러브스 코리아 울트라 훼이셜 크림 한정판', 'AHC 로얄 콜라겐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애경산업 콜라보 믹스 선물세트'

로레알코리아는 추석을 기념해 오직 한국에서만 판매하는 ‘키엘 러브스 코리아 울트라 훼이셜 크림 한정판’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키엘이 세계 주요 국가나 도시를 상징하는 디자인을 담아 출시하는 지역 한정판 시리즈 가운데 하나다. 올해는 한국의 추석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울트라 훼이셜 크림에 적용해 한정판으로 내놨다. ‘울트라 훼이셜 크림’은 국내서 오랜 기간 인기인 수분 제품이다. 사용 후 피부 수분량을 늘리는 데 도움을 줘 속건조까지 개선해주는 효과를 지녔다. 이번 한정판은 특별 선물 포장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 125ml 대용량 제품을 구매하면 여행용 샘플 5종을 함께 증정한다.

카버코리아의 AHC도 베스트셀러 제품인 아이크림에 새로운 성분을 추가해 추석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AHC가 명절을 겨냥해 내놓은 ‘로얄 콜라겐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의 최신상인 ‘타임 리와인드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의 주요 핵심 성분에 유럽산 로얄젤리의 영양과 콜라겐의 탄력을 더한 제품이다. 로얄젤리는 유럽에서도 청정 지역으로 보존되고 있는 조지아에서 채취했다. 이를 콜라겐과 최상의 조건으로 배합해 해 피부를 보다 쫀쫀하고 탄력 있게 관리해준다.

애경산업의 출시한 ‘콜라보 믹스 선물세트’는 이색 콜라보레이션으로 디자인을 차별화한 생활용품 제품들로 이뤄져 있다. 세트를 구성한 제품은 △호치 캐릭터를 중심으로 화끈하고 매운 불닭볶음면의 특징을 살린 ‘2080 호치치약’ △밀가루 브랜드 곰표와 협업한 ‘2080 뉴 샤이닝 화이트 치약’ △롯데제과 말랑카우의 말랑이 캐릭터를 패키지에 담은 ‘샤워메이트 버블 핸드워시’ △배달의 민족과 함께 언어유희의 재미를 곁들인 ‘케라시스 데미지 클리닉 플러스 샴푸’ 등이다. 재미와 실속을 동시에 원하는 이들을 위한 선물로 친구나 직장동료와 같이 가까운 지인에게 전하기 적절하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