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가을 맞은 뷰티 유튜버들 "스킨케어는 간편하게, 메이크업은 새 컬러로"

조회수 2020. 10. 15. 15:4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헤어전문매거진 그라피

스킨케어 패드팩으로 간편하게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가 운영하는 뷰티 데이터 연구소가 2020년 9월 유튜브(YouTube) 뷰티 크리에이터의 여론을 조사한 뷰티 인덱스 지표 BBPI(Beauty Brand Power Index)와 BPPI(Beauty Product Power Index)를 14일 발표했다.

계절이 바뀌었기 때문일까? 가을로 접어든 9월의 뷰티 트렌드는 모든 제품 카테고리에서 순위 변동 폭이 컸다. 특히 스킨케어 부문에서는 코로나19와 환절기가 겹치면서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에 집중한 데일리 홈케어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었다. 또 가을 메이크업을 겨냥한 새로운 메이크업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면서 소비자와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번 BBPI와 BPPI는 레페리 데이터 연구소에서 지난달 1일부터 30일까지 국내 뷰티 유튜버 508명의 총 1,389개의 뷰티 콘텐츠를 100% 전수조사방식으로 직접 시청·분석해 산출했다.

출처: 자료 : 레페리 뷰티 데이터 연구소
빠른 데일리 홈케어를 위한 패드팩 인기

스킨케어 부문에선 ‘슈레피 겟리프 트윈 패드팩’이 425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제품은 패드와 팩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트윈 제품으로 메이크업 전 피부 진정과 빠른 스킨 부스팅 효과가 특징이다. 다또아, 아랑 등 유명 뷰티 크리에이터들 덕에 온라인에서 ‘3분 패드팩’으로 회자되며 빠르게 순위가 상승했다.

이어 △더마토리 하이포알러제닉 시카 레스큐 거즈 패드(336점), △구달 청귤 비타C 다크서클 아이크림(285점), △네이처리퍼블릭 그린 더마 마일드 시카세럼(281점), △달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277점)이 차례대로 2위에서 5위를 차지했다.

이들 상위권 제품들은 깻잎, 청귤, 트러플과 같이 주로 식용으로 활용되는 성분을 원료로 함유했다는 공통점이 있다. 식용재료의 피부 미용 효과성에 대한 해석까지 곁들여지며 크리에이터들로부터 높은 지지를 받았다.

상세 품목별로는 ‘크림’ 부문의 순위 변화가 컸다. 환절기가 시작되며 피부 컨디션 회복에 탁월한 제품들의 추천이 이어졌기 때문이다. 크림 부문 1위에 ‘넘버즈인크림 넘버즈인 크림’이 오른 가운데 ‘메디힐 캘러스 멀티 골드 리프팅 크림’, ‘클루시브 컨디션 릴렉싱 크림’이 뒤를 이었다.

출처: 자료 : 레페리 뷰티 데이터 연구소
가을 컬러 입은 메이크업 제품들의 선전

계절의 변화와 함께 메이크업 부문 또한 격렬한 순위 변동이 일어났다. 페이스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이 1,090점까지 점수가 치솟으며 지난달 4위에서 1위로 3계단을 한 번에 올라섰다.

클리오는 쿠션(킬커버 픽서 쿠션)과 파운데이션(킬커버 광채 파운데이션) 분야에서 각각 1위 제품을 배출하며 페이스 메이크업 부문의 강자임을 입증했다. 나아가 클리오는 아이 메이크업 부문에서도 마스카라(킬래쉬 수퍼프루프 마스카라)와 아이라이너(샤프 쏘 심플 워터프루프 펜슬 라이너) 분야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였다.

립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가을 컬러와 텍스처를 입힌 신제품 출시의 영향으로 신규 제품들의 상위권 진입이 이어졌다. 1위 자리는 기존 제품이 지켰다. ‘레어카인드 오버스머지 립 틴트’가 667점을 획득하며 지난달에 이어 수위를 차지한 것이다. 그러나 9월에 출시된 ‘이니스프리 비비드 코튼 스틱’이 단숨에 599점을 얻으며 1위를 맹추격했다. 립스틱 분야로만 한정하면 이 제품이 1위다. 이어 △맥 립스틱(507점), △에뛰드하우스 베러 립스톡(488점), △헤라 센슈얼 파우더 매트(461점)가 립 메이크업 부문 베스트 5에 올랐다.

아이 메이크업 부문에서도 전에 없던 순위 경쟁이 펼쳐졌다. 8월 말 발매된 ‘에뛰드하우스 플레이 컬러 아이즈 베이크하우스’(760점)가 장기간 1위를 놓치지 않았던 ‘클리오 킬시리즈’를 뛰어넘으며 최고 순위를 점했다. 이 제품은 브라운 계열로 이뤄진 10컬러 아이섀도우 팔레트로 다수의 크리에이터들로부터 가을 아이메이크업 아이템으로 추천받으며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클리오 킬래쉬 수퍼프루프 마스카라(2위, 704점), △페리페라 잉크 카라(3위, 549점), △토니모리 더 쇼킹 카라(4위, 508점), △이니스프리 오토 아이브로우 펜슬(5위, 478점)이 아이 메이크업 부문의 베스트 5를 구성했다.


에디터 김도현(cosgraphy@naver.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