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애교 많은 강아지가 자주 하는 행동

조회수 2020. 10. 9. 14:4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사람도 성격이 다 다르듯이, 강아지도 성격이 다 다르답니다! 차분할 수 있고, 활발할 수 있고, 호기심이 많을 수도 있고, 애교가 많을 수도 있죠!


그런데 그중에서도 우리 아이는 '애교가 많다'라고 대답하는 보호자들이 많다고 해요. 그렇다면 애교 많은 강아지가 자주 하는 행동은 무엇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 앞발로 툭툭 친다


강아지가 앞발로 주인을 툭툭 치면서 끌어당기는 행동을 할 때가 있죠!


이는 "나 좀 봐주세요!" "사랑해주세요!" "예뻐해 주세요!"라는 뜻이라고 해요.

2. 뒤를 졸졸 쫓아다닌다


애교가 많은 아이는 주인이 어딜 가든 쫓아다닌다고 해요. 강아지가 가면 안 되는 곳을 가더라도 앞에서 기다리거나, 기다리는 동안에도 귀를 세우며 주인만을 바라보고 있죠!

3. 배를 보여준다


주인 앞에서 갑자기 벌러덩 하며 배를 보이는 것은 "쓰다듬어주세요!"라는 행동이라고 해요.


주인이 쓰다듬어주면 행복해진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원하는 곳을 콕 집어 표현하는 것이죠! 귀엽고 똑똑하지 않나요? ㅠㅠ


참고로 강아지가 배를 보여준다는 것은 그만큼 주인을 신뢰하고 사랑한다는 것이랍니다!

4. 얼굴을 핥는다


강아지가 얼굴을 핥는다는 행동은 "좋아해요" "고마워요"라는 행동이라고 해요.


주로 맛난 간식이나 산책을 다녀와서 이러한 행동을 보이는데요. 만약 아무것도 안 했는데 얼굴을 핥는다면, 애교가 많다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5. 사이에 끼어든다


핸드폰이나 컴퓨터를 할 때 갑자기 끼어들면서 얼굴을 밀착시킬 때가 있죠. 이는 "나만 사랑해주세요" "그거 하지 말고 나랑 놀아요"라는 행동이라고 해요. 귀여워... ㅠㅠ

지금까지 애교 많은 강아지가 자주 하는 행동을 소개했는데요. 이러한 행동을 하면 너무너무 귀엽죠!


이럴 때 함께 뽀뽀하고 스킨십하며 아이의 행동에 맞추는 것도 좋지만, 만약 어떤 상황이든 다 받아준다면 분리불안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해요.


그러니 혼낼 때는 혼내고, 무시할 때는 무시해주고, 사랑해줄 때는 마음껏 사랑해주시길 바랍니다!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