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복날에 딱! 이색 삼계탕 맛집 7곳

조회수 2020. 7. 14. 19:06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배달까지 가능한 요즘 삼계탕 맛집들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됨을 알리는 초복. 오는 16일, 다가오는 초복을 맞아 우리 삼계탕으로 몸과 마음을 튼튼히 하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일반적인 삼계탕 말고 조금 특별한 삼계탕 맛집을 준비해보았어요. 흑임자 삼계탕부터 들깨 삼계탕까지! 이색 삼계탕 맛집 7곳을 소개할게요. 여기에 요기요 배달까지 가능한 삼계탕 맛집도 있어 집에서도 편히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자, 그럼 지금부터 이색 삼계탕 맛집을 공개합니다.


발산삼계탕

서울특별시 강서구 강서로 344

  '누룽지 삼계탕'으로 입소문 난 이곳, <발산 삼계탕>입니다.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구수하고 담백한 맛으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에요.


누룽지가 쏙 들어간 삼계탕 메뉴는 바로 '산삼배양근 삼계탕'인데요. 이 메뉴에는 일반 인삼보다 사포닌 함량이 4-5배 많은 산삼배양근을 넣어 영양가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발산 삼계탕에 능이버섯과 2가지 잡곡을 더 넣고 만들어 진한 육수의 맛이 특징이에요!


누룽지도 다 같은 누룽지가 아니다! 발산 삼계탕의 누룽지는 교통 찹쌀에 기장을 넣어 만들어 딱딱하지 않고 적당히 씹을 수 있는 쫄깃함이 특징이에요. 무엇보다 국물에 누룽지가 들어가 고소함은 두 배! 진득하면서도 깊은 국물은 먹으면서도 자꾸 생각나는 중독성을 지녔어요.


또한, 생후 40일 미만의 웅추로 삼계탕을 끓여내 연하면서도 부드러운 육질을 맛보실 수 있을 거예요. 진하고 구수한 삼계탕을 맛보고 싶었던 분들이라면? 발산 삼계탕을 추천합니다!


용삼계탕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4길 8

  케일에 쌈 싸 먹는 삼계탕, 들어 보셨나요? 강남 논현역에 위치한 <용 삼계탕>을 소개해요.

용 삼계탕은 무려 46년 전통을 자랑하는 곳으로, 항상 한결같은 맛을 유지해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 곳 중 하나예요.

이곳이 더욱 특별하게 느껴지는 것은 삼계탕을 주문하면 케일과 오이, 고추, 양파 등을 함께 내어준다는 점이에요!


용 삼계탕을 맛있게 즐기는 팁이 있다면? 먼저, 삼계탕 속의 닭고기를 잘 발라 먹은 후, 퍽퍽해서 손이 잘 가지 않는 닭 가슴살을 올려 케일에 쌈 싸서 드셔 보세요! 한 요리지만 마치 두 가지의 요리를 먹는 듯한 느낌!


무엇보다 고추장 맛집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함께 내어주시는 고추장이 그렇게 맛있다고 해요. 삼계탕이 양이 많다고 느껴진다면 반계탕 메뉴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3대삼계장인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28길 56-3 1F

  이색적인 삼계탕을 맛볼 수 있는 교대역 근방의 <3대 삼계 장인>입니다. 매장명에서 알 수 있듯 3대를 이어온 장인의 맛을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3대 동안 오직 닭 요리만을 연구해 최상의 맛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특별한 맛을 맛볼 수 있다죠? 바로 잣 삼계탕부터 녹두삼계탕, 그리고 쑥 삼계탕이 준비되어 있다는데요.

  은은하게 감싸주는 향긋한 쑥 향이 일품인 '쑥 삼계탕'은 쑥 러버라면 취향 저격할 메뉴! 녹두를 한가득 담은 '녹두 삼계탕'과 진하고 고소한 맛이 좋은 '잣 삼계탕'은 깊고 고소한 맛을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하실 거예요!

  이곳의 삼계탕을 맛있게 즐기는 방법은? 먼저 산삼배양근을 먹은 후, 고기를 국물에 찍은 뒤 향초 소금에 찍어 드셔 보세요. 거기에 국물과 찹쌀밥을 섞어서 먹으면 몸과 마음이 든든한 한 끼 식사 완료!

  이곳은 요기요로 배달도 가능해 배달로 편하게 집에서 즐기실 수 있답니다. 집에서 무덥게 한솥 끓이지 마시고, 맛집 중의 맛집! 삼계탕 메뉴를 요기요 배달로 편히 즐겨보아요.



나능이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38길 4 1-2F

  다음은 귀한 자연산 능이버섯이 들어간 능계탕을 맛볼 수 있는 <나능이>를 소개해요. 이곳은 언주 역 근처에 위치해있는데요. 실내 인테리어가 깔끔하게 되어있어 어른들 모시고 함께 오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능계탕뿐만 아니라 능이 해신탕부터 능이 백숙, 능이 오리백숙 등 다양한 능이 요리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아낌없이 능이버섯을 넣어 만든 능계탕은 부추가 함께 나오는데요. 검고 뽀얀 국물만 보아도 벌써부터 건강해지는 느낌 물씬! 깊고 담백한 국물은 '나 건강식이다'라는 느낌을 마구마구 뽐내는데요. 함께 올라간 능이버섯 한 입 먹으면 고기를 먹는 건지, 버섯을 먹는 건지!


쫄깃쫄깃한 닭고기를 다 먹고 난 후, 남은 국물에 함께 내어주신 찰밥을 야무지게 먹으면 또 다른 맛을 경험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곳 역시 요기요로 배달까지 가능해 집에서도 편히 맛볼 수 있답니다. 능계탕을 집에서 드셔 보세요!


호수삼계탕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도림로 278-4

  다음은 고소한 들깨 국물의 맛이 예술인 <호수 삼계탕>을 소개해요. 이곳은 방송에서도 여러 번 소개된 곳이기도 하는데요.


오로지 '들깨 삼계탕' 하나만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메뉴 선택을 고민할 필요가 전혀 없답니다. 이건 크림수프일까요? 이 진득한 국물 좀 보세요! 진한 들깨 향이 담긴 삼계탕은 마치 고소한 국물 맛을 자랑하는데요. 한 번 맛보면 멈출 수 없는 중독성을 가지고 있어 호불호 없이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이곳의 별미는 다름 아닌 오이와 고추장에 있다고! 고추장에 오이를 듬뿍 찍어서 한 입 먹고 삼계탕 먹고 하다 보면 어느샌가 뚝딱 깔끔해진 그릇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이 호수 삼계탕을 요기요 배달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니, 직접 매장에 가지 않고 고소한 들깨 삼계탕을 맛봐보세요!



포도원 삼계탕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로 312

  흑임자 덕후들을 취향 저격할 흑임자 삼계탕을 맛볼 수 있는 <포도원 삼계탕>을 소개해요!


보기만 해도 흑임자의 고소함이 이곳까지 느껴지는 거 같은데요. 곡식 가루에 검은깨를 넣어 삼계탕을 끓였다고 해요. 포도원 삼계탕은 파채가 위에 얹어 나오는 게 특징!


퍽퍽하지 않고 야들야들한 닭고기 살까지 맛있는 이곳. 닭고기 안에는 찰밥이 듬뿍 들어가 있어 든든하게 한 끼 식사를 하실 수 있답니다. 특히, 흑임자는 항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칼슘과 엽산이 풍부하다고 해 몸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번 초복에 흑임자 삼계탕으로 몸을 든든히 해보는 건 어떨까요?


파낙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65길 17

  마지막을 소개해드릴 곳은 '여기 어디야?' 호기심을 잔뜩 불러일으키는 엄청난 비주얼을 자랑하는 <파낙스>입니다. 닭까지 검붉은 색이라니, 꽤나 인상적인데요.

  파낙스는 여의도에서 1983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한결같은 맛으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곳이기도 해요.

이 집에 대표 메뉴는 바로 '찰흑미 삼계탕'. 검붉은색을 내게 한 재료가 바로 '찰흑미'에 있는데요. 건강에도 좋은 찰흑미를 활용해 삼계탕을 만들어 한층 구수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죠. 먹다 보면 점점 국물 맛이 진해져 한 그릇 싹싹 비우게 만들곤 하는데요.

  잘 삶아진 닭 속에는 흑미 찹쌀밥이 듬뿍 들어 있어요. 쫀득하면서도 알알이 씹히는 찰흑미는 김치와 함께 먹어도, 깍두기와 함께 먹어도 그 맛이 훌륭하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