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비숲2도 끝났으니 넷플릭스 신작들 봐야지~

조회수 2020. 10. 5. 16:5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주간 넷플릭스 | '보건교사 안은영'-'에놀라 홈즈'-'플레이북'-'더 셰프 쇼'-'퍼펙트 크라임'

넷플릭스 신작 !!

‘보건교사 안은영’부터 ‘에놀라 홈즈’까지

◆ ‘보건교사 안은영’(The School Nurse Files)
넷플릭스 오리지널 '보건교사 안은영' 스틸. 사진 넷플릭스

지금껏 본 적 없는 히어로가 온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은 평범한 이름과 달리 남들 눈에 보이지 않는 젤리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보건교사 안은영이 새로 부임한 고등학교에서 심상치 않은 미스터리를 발견하고, 한문교사 홍인표와 함께 이를 해결해가는 명랑 판타지 시리즈다.


시리즈는 원작을 집필하며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야기로 평단을 사로잡았던 정세랑 작가가 직접 각본에 참여해 기대를 높였다. 그와 함께 연출은 ‘미쓰 홍당무’, ‘비밀은 없다’ 등 매 작품 개성 강한 캐릭터와 이야기를 선보여 왔던 이경미 감독이 맡아 눈길을 끌었다.


무지개 칼과 비비탄 총으로 젤리를 무찌르며 학교를 수호하는 주인공 안은영은 배우 정유미가 연기했다. 자신도 몰랐던 특별한 능력으로 안은영을 돕는 한문선생 홍인표는 배우 남주혁인 연기했다.  

◆ ‘에놀라 홈즈’(Enola Holmes)
'에놀라 홈즈' 스틸. 사진 넷플릭스

홈즈 가문의 또 다른 탐정이 넷플릭스를 찾아왔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에놀라 홈즈’는 사라진 엄마를 찾기 위해 런던으로 향한 에놀라 홈즈가 겪는 미스터리 가득한 모험을 담았다. 낸시 스프링어가 집필한 소설 ‘에놀라 홈즈 미스터리’를 원작이다.


에놀라는 열여섯 살 생일 아침, 엄마가 특이한 선물 보따리를 남겨둔 채 아무런 이유도, 단서도 없이 사라진 것을 알게 된다. 자유로운 영혼 에놀라는 셜록과 마이크로프트, 두 오빠들의 속박을 견디지 못해 직접 엄마를 찾아 나선다.

젊은 귀족 실종 사건에 휘말리기도 하고, 역사에 엄청난 악영향을 끼칠 수도 있는 사건의 음모를 밝혀내기도 하며, 우여곡절을 겪게 된 에놀라. 그는 과연 무사히 엄마를 찾을 수 있을까.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에서 일레븐 역을 맡아 단숨에 스타덤에 오른 밀리 보비 브라운이 예리한 추리력과 대담한 추진력을 지닌 에놀라 홈즈를 연기했다. ‘위쳐’, ‘맨 오브 스틸’ 등의 헨리 카빌이 셜록 홈즈를, ‘러브 웨딩 리피트’, ‘미 비포 유’의 샘 클라플린이 마이크로프트 홈즈를 연기했다. 

◆ ‘플레이북: 게임의 법칙’(The Playbook S1)
'플레이북' 스틸. 사진 넷플릭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플레이북: 게임의 법칙’은 수많은 승리를 거둔 전설적인 스포츠 감독들이 성찰과 영감으로 가득한 자신만의 규칙을 소개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NBA 올해의 감독상 수상자이자 로스앤젤레스 클리퍼스 감독인 닥리버스와 미국 여자 축구 대표팀을 FIFA 월드컵 두 차례 우승으로 이끈 질 엘리스, 역사상 가장 성공한 축구 감독 중 하나로 평가받는 토트넘 훗스퍼 FC의 조제 무리뉴, 여자 테니스의 전설 세리나 윌리엄스를 키워낸 파트리크 무라토글루, 마지막으로 명예의 전당에 오른 농구 선수이자 사우스 캐롤라이나 대학에 첫 컨퍼런스 우승컵을 안긴 돈 스테일리가 깊이 있는 인터뷰로 지도자로서의 철학과 자신의 커리어에서의 결정적인 순간들을 직접 전한다. 

◆ ‘더 셰프 쇼’(The Chef show S2)
'더 셰프 쇼' 스틸. 사진 넷플릭스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시리즈 ‘더 셰프 쇼’가 두 번째 시즌으로 돌아왔다. ‘더 셰프 쇼’는 ‘아이언맨’, ‘라이온 킹’ 등을 연출한 존 파브로 감독이 미국 푸드트럭계의 전설로 불리는 유명 셰프 로이 최와 함께 요리 탐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주방이 제2의 집이 된 존 파브로와 그를 요리의 길로 인도한 로이 최, 영화 ‘아메리칸 셰프’로 인연을 맺은 두 사람은 요리계의 거장을 찾아 다니며 다양한 음식과 문화를 공유한다.


지난 시즌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기네스 펠트로, 톰 홀랜드와 프로듀서 케빈 파이기, 스타 셰프 다니엘 우디티, 웨스 아빌라, 데이비드 장 등 화려한 게스트로 눈길을 사로잡았던 ‘더 셰프 쇼’가 이번 시즌에선 어떤 유명인들을 섭외할지 호기심을 부른다. 

◆ ‘퍼펙트 크라임: 로베터 암살 사건’(A Perfect Crime S1)
'퍼펙트 크라임' 포스터. 사진 넷플릭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퍼펙트 크라임: 로베더 암살 사건’은 1991년 독일을 충격에 빠뜨린 베를린 신탁청 로베더 청장의 피살 사건을 다룬 범죄 다큐멘터리다. 어둠이 짙게 내려앉은 독일 뒤셀도르프, 어느 주택가의 고요를 깨뜨리는 세 발의 총성이 울려 퍼진다. 총성이 향한 곳은 신탁청의 수장 데틀레프 로베더. 동독과 서독 통일 후, 수천 개에 달하는 국유기업 민영화를 감독하던 그는 당시 가장 공격받기 쉬운 사람이었다.


거친 반발과 비난 속에서도 동독 경제 정비를 강행하던 그는 취임 8개월 만에 피살되고 만다. 증거와 용의자는 있지만 진범은 없는 완벽한 범죄. 수많은 의혹만 남긴 채 사라진 범인을 찾기 위해 수십 년의 세월이 흐른 지금, 그때 그 사건을 다시 한번 짚어 본다.


자신들이 죽였다고 주장하는 적군파(RAF)와 수사 과정에서 드러난 수억 원의 마르크, 독일의 토대를 뒤흔들 수 있는 결정적인 문서까지. 로베더 암살 사건에 감춰진 새로운 증거들이 드러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