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고구마가 상큼하구마~'오렌지 고구마 맛탕'

조회수 2020. 10. 20. 15: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상큼하게 즐겨보세요

고구마가 제철을 맞는 가을에는 고구마를 다양하게 소비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됩니다. 

출처: 123rf
그중 고구마맛탕은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국민 간식인데요. 여기에 오렌지를 더하면 상큼한 맛이 더해져 한층 더 새로운 풍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 만나몰
영양소도 보충됩니다. 오렌지에 함유된 비타민 P는 식물성 플라보노이드의 한 종류로서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입니다.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비타민 C와 철분의 흡수도 도와줍니다.

특히 헤스페리딘은 껍질에 함유되어 있으므로 껍질을 활용하는 요리를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C 함량만 비교하더라도 겉껍질의 함량은 과육의 4~5배나 됩니다.

영양소 보충과 상큼한 맛까지 갖춘 ‘오렌지 고구마 맛탕’으로 온 가족의 입맛을 사로잡는 간식을 준비해보세요.
출처: 만나몰
■ 오렌지 고구마 맛탕 재료
고구마 4개, 오렌지 2개, 호두 10g, 설탕 5큰술, 물엿 2큰술
출처: 만나몰
■ 만드는 법
1. 고구마는 껍질을 벗긴 후 한입크기로 어슷하게 썰어 찬물에 10분정도 담가 전분기를 빼둔다.
출처: 만나몰
2. 오렌지는 깨끗이 씻어 1개는 껍질을 벗겨 과육을 떼어두고 나머지 1개는 껍질을 칼로 벗겨내어 흰부분은 떠내고 채썰어 오렌지필(peel)을 준비한다. 과육은 즙을 짠다.
출처: 만나몰
3. 키친타월로 고구마의 물기를 닦아낸 후 튀김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170℃로 달군 후 두 번 튀긴다.
출처: 만나몰
4. 팬에 오렌지과즙, 설탕, 물엿을 넣어 한번 휘저어 섞은 후 불에 올려 끓인다. 끓은 후에는 젓지 않는다.
출처: 만나몰
5. 시럽이 끓어오르면 오렌지과육과 튀긴 고구마를 넣어 윤기가 날 때까지 조린다. 호두를 굵직하게 다져 올려 완성한다.
출처: 만나몰
오렌지 고구마 맛탕 완성.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