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로드 및 크로스 컨트리용 클릿 슈즈 신제품 출시

조회수 2020. 8. 24. 18:4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시마노가 엘리트 레벨의 전문적인 슈즈 라인업에서 비롯된 기술과 특징을 바탕으로, 입문 레벨에서의 로드 및 크로스 컨트리(XC) 용 클릿 슈즈 신제품들의 출시를 발표했다.

 

 

 

로드용 클릿 슈즈 RC3, RC1

RC3 아웃솔의 강도는 6단계(12단계 중), 무게 243g, 여성용과 남성용, 와이드 타입 그리고 색상은 블랙, 화이트, 레드, 네이비로 출시되며, 소비자가격은 145,000원 이다.

라이딩 중에 완벽한 착용감을 제공하기 위해 미드-아우터 섹션의 미세 조정 가능한 보아(Boa) L6 다이얼을 장착했으며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한 서라운드 래핑 갑피, 이음새 없는 미드솔과 유리 섬유 강화 나일론 솔 구조로 되어있다. 라이딩 시 속도가 상승하면 충분한 안정성과 제어 성능을 제공하는 낮은 스택 미드솔이 장착되었다.

RC1은 일상적인 사용에서의 편의성과 가격 대비 성능의 가치를 모두 제공하며, 슈즈의 무게는 238g, 여성용과 남성용 그리고 색상은 블랙, 옐로우, 네이비로 출시되며, 소비가 가격은 105,000원이다.

착용감 조절을 위한 3개의 벨크로 스트랩으로 고정하는 구조이고 큰 힘을 들이지 않고, 편안하게 슈즈를 신을 수 있는, 통기성 좋은 메쉬 소재 갑피로 되어있다. 강도 6 단계의 RC3 슈즈와 유사한 아웃솔을 통한 힘전달과 편안한 보행 성능을 제공한다.

 

 

 

산악용 클릿 슈즈 XC3, XC1 

XC3의 강도는 5단계, 무게 332g, 여성용과 남성용, 와이드 타입, 그리고 색상은 블랙과 네이비로 출시되며, 소비자가격은 145,000원 이다.

라이딩 중, 미세 조정을 가능하게 하는 보아(Boa) L6 다이얼이 장착되었으며 장거리 라이딩 중 피로를 줄여주는 시마노 다이나라스트(SHIMANO Dynalast) 피팅 시스템이 적용됐다. 발의 안정감과 힘 전달을 위해 스택 높이가 낮고 발가락 및 뒤꿈치 보호를 위해 러그가 단단하다. 먼지나 진흙, 그 외 튈 수 있는 이물질에도 안전성을 제공한다.

XC1은 RC1 슈즈와 마찬가지로, 클릿 슈즈의 필수적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편안함과 사용 편의성에 맞춰져 있다. 아웃솔의 강도는 5단계, 무게는 334g, 남성용과 여성용 그리고 색상은 블랙과 레드로 출시되며, 소비자가격은 105,000원 이다.

장력을 줄이면서, 상단의 조임 정도를 분산시켜주는 3개의 오프셋 벨크로 스트랩으로 고정하는 구조이고 뛰어난 통기성과 착용감을 위해 천공 합성 피혁으로 갑피가 제작됐다. 안정적인 페달 체결과 보행 시 접지력을 증진하고, 힘 전달의 보장을 위한 경량의 유리 섬유 강화 나일론 솔 및 고무 소재의 아웃솔 구조로 되어있다.

  

 

 

그래블 바이크용 RX8

그래블 장르에서 최상의 제품인 RX8은 화려한 색감이 돋보이며, 모든 지면 조건에서 착용이 가능하다.

 

RX8 색체 조합은 산타 리타 가시 배 선인장(Santa Rita Prickly Pear Cactus)으로부터 영감을 얻어 전 세계의, 여행자들이 많이 가지 않은 길에서의 모험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2019년에 인상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며, 블랙과 실버 색상으로 출시된 오리지널 RX8 슈즈와 함께 새롭게 출시되는 퍼플/그린의 제품도 전통적인 오프로드 슈즈의 특징을 발판으로, 레이스 지향적인 견고한 카본 복합의 솔과 발의 쿠션 유지력을 가지는 구조와 함께 265g이라는 매우 가벼운 무게를 보여준다.

조정이 가능한 보아(Boa) IP1 듀얼 마이크로 조절 다이얼 적용, 인솔 소재에서 쾌적함을 유지해주기 위한 항균 처리된 실바두르(Silvadur) 처리, 발을 안정성있게 잡아주는 힐 컵 및 조절이 가능한 아치 지지대를 통해, 매우 건조하거나 숲이 우거져 서늘한 황야에서도 라이더들이 매우 편안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개발 과정에서 적용된 내마모성 TPU 러그, 발가락 부위에 러버 소재 적용, 뒤꿈치에 있는 범퍼, 뛰어난 내구성을 가진 합성 피혁 외피 등 편안함의 제공과 함께 레이싱 감각을 깨울 수 있도록 한다.

새로운 RX8 슈즈 또는 오리지널 모델, 둘 중 어떤 선택을 하던지 간에, 모험적인 견고함을 갖추고 있으면서, 로드 레이싱에서 입증된 기술력으로, 당신이 더 멀리 그리고 더 빠르게 달릴 수 있도록 한다. 오리지널 모델과 동일하게 노멀과 와이드 타입으로 출시된다. 소비자가격은 320,000원 이며, 9월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트레일/ 엔듀로용 ME7, ME5

ME7은 강도 6단계로, 무게는 380g(42 사이즈 기준), 색상은 블랙으로 출시되며 소비자가격은 250,000원 이다.

새로운 OCX3 미쉐린(MICHELIN®) 고성능 이중 밀도 고무 아웃솔은 탁월한 내구성, 안정성 및 미끄럼 저항과 함께 뛰어난 견인력을 제공한다. 새로운 로우-프로파일, 리버스 마운트 버클이 외부의 장애물로부터 떨어진 곳에 위치하여, 발을 단단하게 고정해주며 무게는 5% 감소한 380g(42 사이즈 기준)이다. 가벼운 페달링 효율과 공격적인 트레일 라이더에게 필요한 내구성과 접지력을 제공하며 천공된 합성 피혁 갑피는 편안함과 착용감 및 통기성을 최적화했다. 트레일 파편으로부터 추가적인 보호기능을 제공하는 네오프렌 소재의 신축성 있는 발목 칼라가 돋보이며 스피드 레이싱 시스템으로 다양한 발 모양에 맞고 안정감 있는 착용감을 제공한다. 물의 유입을 막기위해 클릿 영역은 밀폐되어 있으며 “TORBAL” 비틀림 미드솔로 내리막 다운힐에서 라이더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가능하다.

ME5은 슈즈 길이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더 넓은 발 모양에도 편안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여유 있는 토(발가락) 박스를 유지합니다. 강도는 8단계, 무게는 400g, 색상은 블랙과 올리브, 소비자가격은 190,000원 이다.

새로운 싱글 보아(Boa®) L6 다이얼로 빠르고 정확한 미세 조정 가능하며, 앞쪽 스트랩과 조절식 파워존 와이어 가이드를 통해 발을 더욱 안전하게 잡아준다. 자전거 트랙션을 벗어난 상황에서 페달링을 위해, 뛰어난 강성을 겸비한 트레일 성능을 제공하며 강화된 아머로 뛰어난 보호 기능과 내구성을 보여준다. 미쉐린(MICHELIN®)의 이중 밀도 러버 아웃솔은 탁월한 내구성, 안정성 및 미끄럼 저항과 함께 뛰어난 견인력을 제공하며 “TORBAL” 비틀림 미드솔로 내리막 다운힐에서 라이더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가능하다.



글: 편집부
제공: 라이드매거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